2019. 8. 17. 15:42ㆍ[영어공부] 일반영어/[영어공부] 문법
" The Comparative 비교급 01 "
안녕하세요. 영어 전문가 James Choi 입니다. 영어학원을 다닐 시간이 없거나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서 영어 공부 혼자하기를 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한 영어문법 시간입니다!!
영어 기초 공부에서 항상 걱정인 문법 저와 함께 쉽고 명료하게 정리한다면 여러분의 영어 실력도 좀 더 향상되겠죠?^^
저와 함께 공부하는 문법 공부의 목표는 지난 시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1) 해석을 하기 위해서
2) 영어 글쓰기를 하기 위해서
3) 영어 말하기를 하기 위해서
이러한 세 개의 실용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그 부분을 잊지마시고 같이 공부해봐요!!
" 비교급을 활용한 대화문 "
지난 포스팅들에서 형용사와 부사를 다뤄봤는데요. 오늘은 형용사와 부사의 확장판인 비교급을 가지고 왔습니다.
아래의 대화를 통해서 비교급의 활용에 대해서 생각해보도록 할까요?
James: Who is this person in the photo?
Lisa: He is my brother.
James: Wow, he is taller than you. How old is he?
Lisa: He is only 17.
James: 그 사진에 있는 이 사람은 누구야?
Lisa: 내 남동생이야.
James: 와우, 너보다 더 크다. 나이가 어떻게 된다고 했지?
Lisa: 17살 밖에 안됬어.
대화를 보면 James가 Lisa의 동생의 사진을 보면서 놀라는 장면이 나오네요. 그러면서 Lisa와 비교하면서 동생의 키를 언급하고 있죠.
이렇게 우리는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비교하면서 이야기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때 우리가 사용해야 하는 것이 바로 비교급이에요.
여기 대화에서도 'He is tall.' 이라고 한다면 단지 그는 키가 크다라는 사실을 알려주게 되지만, 'He is taller than you.'라고 말하면서 좀 더 명확하게 어떻게 큰지를 설명해주고 James가 느끼는 감정을 자세히 알려주게 됩니다.
문득 이렇게 키를 이야기하다보니 저의 키는 177cm이어서 3cm 부족으로 인해서 180cm을 이루지 못한 슬픈 사실이 떠오르게 되는군요...ㅠㅠ
이게 모두 고등학교때 잠을 너무 적게 자서라고 생각하는 저입니다!! 중고등학생들의 수면의 자유를 위하여!!
" 비교급의 활용 "
위의 대화를 통해서 살펴보면 우리가 언제 비교급을 사용해야 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두 대상을 비교해서 표현하고 싶을때!!
2.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싶을때!!
생각보다 비교급을 사용해서 말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다 선택의 순간을 수도없이 많이 겪고 있으니까요!!
특히나 저 같은 선택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더욱 비교급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겠죠?^^
" 비교급 예문 "
그럼 다음 예문들을 통해서 어떻게 실제로 사용되는 지를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I can write music as freely as one write a friendly letter.
사람들이 편안한 편지를 쓰는 것 처럼 나는 음악을 자유롭게 작곡할 수 있다.
우선 첫 번째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황은 두 개를 동등하게 비교할 때 입니다.
이 때는 A와 B라는 두 개의 비교 대상이 동일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예문에서 보다시피 의미적으로는 동등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즉 두 대상의 우위를 다룰 때도 다음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A as + 원급(형용사/부사)+ as B
It is easier to forgive an enemy than to forgive a friend.
적을 용서하는 것이 친구를 용서하는 것보다 더 쉽다.
두 번째는 두 개의 대상을 비교하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2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우등비교
2) 열등비교
두 개의 대상 중 하나가 더 좋다고 표현하는 경우가 그 첫 번째입니다.
예문에서 보면 'to forgive an enemy(적을 용서하는 것)'과 'to forgive a friend(친구를 용서하는 것)'을 비교하고 있어요.
이 때 적을 용서하는 것이 더 쉽다고 이야기를 하는 방식이 우등비교 입니다.
A 비교급 than B
Be less stupid than you were yesterday.
어제의 너보다 덜 멍청해져라.
두 번째는 열등비교 입니다. 두 개의 대상 중에 하나가 덜 좋다는 의미를 표현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제가 좋아하는 예문인데요. 명령문이다보니 앞에 주어 You가 생략되어 있는 거네요. 즉 여기서는 비교대상이 '현재의 나'와 '어제의 나'가 되겠네요.
'어제의 나'보다 '현재의 나'가 덜 멍청해지라는 표현이지요. 이럴 때 바료 열등비교를 사용해주면 됩니다.
A less 형용사/부사 than B
오늘은 문법 비교급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오늘 배운 부분들을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당연히 복습을 해줘야 겠죠? 가장 확실한 복습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창작입니다!! 오늘 배운 표현들로 자신만의 문장들을 창작해보도록 하세요!!
오늘 포스팅을 보면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창작한 문장을 확인받고 싶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하나 더!! 오늘 배운 비교급에 대한 문제를 통해서 추가적인 복습을 더 하고 싶은 분들은 댓글이나 카카오톡(MiracleEnglish1)으로 연락을 주시면 문제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또 새로운 문법으로 만나요!!
James Choi는 여러분이 영어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