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1 / 영어공부 혼자하기 / 모의고사 / 유형분석 / 문제해설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 26번 내용일치

2019. 8. 31. 12:35[영어공부] 수능영어/[고1] 모의고사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 26번 내용일치 "

안녕하세요. 수능 영어 전문가 Miracle English 의 James Choi 입니다. 

 

오늘도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고1 모의고사 영어 유형분석 및 문제해설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문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함께 풀어볼 문제는 2019년 6월에 치뤄진 고1 모의고사 영어 26번 문항 입니다. 

 

그럼 우선 문제풀일 먼저 진행해보고 함께 해설 및 유형분석을 해보도록 합시다!!

1906_고1_영어_26.png
0.19MB

이번 6월 모의고사 26번 문항은 정답률 84%의 난이도 '중하'에 해당되는 문제였습니다. 난이도가 상당히 쉬운편에 속하는 문제였습니다.

 

지난 시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렇게 쉬운 문제의 경우에는 초점은 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난이도가 쉬운 문제에도 똑같이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면 결단코 모든 문제를 시간내에 풀기가 쉽지 않습니다.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26번 - 단어학습 "

그럼 오늘의 문제 26번문항 다 풀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하고 오늘의 문제해설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1일1문제 단어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난이도가 낮다보니 확실히 단어가 많지 않습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학습하고 가야겠죠?

 

단어는 5단계 단어학습 방법으로 학습해야 온전히 자신의 단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1) 단어를 확인하고 모르는 단어들을 점검하기

2) 지문에서 모르는 단어들의 뜻을 보지 않고 해석을 시도하기 (유추를 통해서)

3) 단어의 뜻을 문장에 대입하여 해석하기

4) 정확한 뜻을 문장에 대입하여 해석하기

5) 새로운 단어로 자신만의 문장 만들기

 

위의 5단계 단어학습을 진행하면서 잘 이해가 안되거나 혹시 새롭게 만든 문장을 확인받고 싶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확인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26번 - 유형별 문제풀이 "

오늘의 1일1문제 질문을 통해서 유형을 파악해보도록 할까요?

 

26. James Van Der Zee에 관한 다음 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것은?

 

이렇게 나오는 질문은 #세부내용파악유형 의 #내용일치 파악 문제입니다. 이 유형은 난이도가 가장 낮은편에 속합니다. 이미 앞에서 보신거와 마찬가지로 정답률이 대부분 80%가 넘어갑니다. 따라서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시간을 절약하면서 문제를 푸는 방법을 확인해 봅시다!!

 

1) 선택지를 먼저 읽고 내용 파악하기

2) 뒤에서부터 내용과 선택지의 일치 여부 확인하기

3) 정답 선택하기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26번 - 내용파악 "

그럼 유형별 풀이방식에 맞게 문제를 풀어보기 시작합시다. 우선 선택지를 먼저 읽고 내용 파악하기 입니다. 

 

선택지들의 내용 중 4개는 일치하는 선택지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통해서 글의 전반적인 내용을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선택지들을 3가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선택지로 파악한 내용 >

a. 사진 작가로 일을 함

b. 일생에 대한 연대기

c. 사진 작가로의 업적을 이야기 함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26번 - 일치 여부 확인 "

이제 2단계로 넘어가서 뒤에서부터 내용과 선택지의 일치 여부 확인하기 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난 시간에 강조한 것과 마찬가지로 '뒤에서부터' 입니다.

 

세부내용파악 유형의 정답은 3~5번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뒤에서부터 풀이를 하는 것이 정답률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 비결입니다!!

 

따라서 5번부터 진행해보면, 본문에서는 사진작가가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는 내용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지에서는 국제적인 비난을 받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용이 불일치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번 선택지와 본문 비교 >

- 본문: 국제적인 인정을 받음

- 선택지: 국제적인 비난을 받음

=> 불일치

이미 5번에서 정답이 나왔기 때문에 굳이 앞의 선택지들을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정답을 선택해주고 다른 문제를 풀이하러 가면 됩니다!!


"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26번 - 정답 선택 "

이제 위의 1~2 단계를 통해서 정답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정답: 5번

1968년에 전시회로 인해 국제적인 비난을 받았다.

위와 같이 유형별 문제풀이 방식으로 문제를 풀면 난이도가 쉬운 문제 유형에서는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정답률도 높일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오늘의 문제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이나 카톡(MiracleEnglish1)로 남겨주세요. 자세히 추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새로운 문제로 2019년 6월 고1 모의고사 영어 유형분석 으로 만나요!!

 

James Choi는 여러분이 영어를 정복하는 그 날까지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